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소 소개

장애자녀평생설계 연구소 '채비'는 장애자녀의 현재와 미래의 삶을 안전하게 보장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인사말

장애자녀 평생설계 연구소 채비는 장애자녀의 부모가 ‘지금-현재’의 자녀의 생애주기 발달 과업에 집중하여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창조적인 평생설계 과정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소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로서는 한번쯤 고민해보았을 질문 중에 하나, 어쩌면 그 답이 무엇인지 알고 있을 수도 있는 ‘내가 없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질문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답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단순히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제공에 치중하기 보다는 실질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 안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서비스를 구축하고자 전문가를 양성하여 전국 각 지역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생설계 모바일앱 ‘채비넷’을 통해 실천과정을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평생설계 수립에 참여하시는 부모님들이 자녀의 미래를 위해 용기를 내어 현재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찾아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소는 오랜 시간동안 이루어지는 미래설계라는 창조적 과정에 부모들이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장애자녀 평생설계 연구소 채비
enabling people⠀본 사업은 삼성전자와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사랑의열매 가 함께 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