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평생설계 준비진단

장애자녀의 평생을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는 진단검사를 통해서 삶을 안전하게 보장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영역별 간편진단

자녀의 평생설계 준비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간편하게 진단해보세요.

본 진단은 현재 생애주기에서 부모가 바라보는 시선에서 체크하는 것입니다. 본 결과만으로 자녀의 평생설계준비수준을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좀더 구체적인 영역별 종합 진단을 원하신다면 채비넷 앱에서 체크해보세요.

기본사항

· 자녀의 생애주기

각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점수에 체크하세요. 점수는 1점 ‘매우 부족하다(매우 그렇지 않다)’부터 10점 ‘매우 충분하다(매우 그렇다)’입니다.
자녀의 연령에 맞지 않은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 문항에 대한 귀하의 생각에 대해 답변하세요.
1. 자녀는 교육에 있어서 치료중심보다는 일상생활, 자립생활, 자기결정권과 관련된 교육이 충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2. 자녀가 성인기에도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직업능력교육, 인문교양교육을 충분하게 계획하고 있다.
3. 자녀의 현재 건강상태를 충분히 파악하고 있다.
4. 자녀 및 가족의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5. 자녀가 잘하는 일과 활동에 대한 계획이 충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6. 자녀, 가족이 함께하는 취미 여가활동을 충분히 하고 있다.
7. 자녀를 위해 기꺼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가족 외의 사람들이 있다.
8. 자녀를 위한 미래주거장소(독립주거, 그룹홈, 가족주거, 거주시설 등)를 준비하고 있다.
9. 자녀와 자신의 노후를 위해 충분히 저축을 하고 있다.
10. 자녀가 자기결정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nabling people⠀본 사업은 삼성전자와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사랑의열매 가 함께 합니다.
맨위로